미뮤로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파악! 코로나 인기 앱 추천

미뮤로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파악! 코로나 인기 앱 추천

안녕하세요, 미뮤Player입니다.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되며 한국 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위험한지나 확진자 동선, 집에서 컴퓨터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앱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1.코백

정보통신기술 기업 티나쓰리디가 만든’ 코백’ 은 코로나 19 국내 및 해외 현황과 이용자가 확진자 방문지점 100m 이내 접근 시 자동으로 경고를 해주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습니다.

2. 신천지 위치알림

“신천지 위치알림” 은 지난해 8월 종교사기 피해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앱은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거리의 신천지 집회장 등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신천지 교회 주변에 접근했을 때 알려주기도 합니다.

3. KMA 코로나팩트

KMA 코로나팩트는 실시간 상황판질병현황진료처 안내주요 뉴스질병관련 자료실, KMA 일일브리핑, KMA 회원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KMA 일일브리핑’은 의협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브리핑을 쉽게 볼 수 있는 메뉴이며, ‘KMA 회원 공지사항’을 통해서는 질병의 최전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노력중인 회원들에게 관련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한다.

4. 코로나 알리미

코로나 알리미는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한 로그인을 한 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알리미는 다른 앱처럼 확진자 현황 및 이동경로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용자들이 직접 글을 올려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이 특징입니다.

5. 코로나맵

코로나맵은 확진자별 동선이 지도 위에 색깔별로 표시되어 있고 10만명 이상  다운받았습니다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기초해 확진자의 이동 경로, 격리장소, 확진자 및 유증상자의 숫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비상 시기에 여러분들도 여러 가지 방면으로 자기나 가족들을 지겨야합니다. 집에서 미뮤 앱플레이어를 통해 코로나 실시 상활을 파악하세요! 아직 미뮤 앱플레이어 7.1.6 최신 버전 다운 받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s://www.memuplay.com/ko/

디스코드: https://discord.gg/gA4GWV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