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핑에서 사용자 지정 매크로 사용방법!

맵핑에서 사용자 지정 매크로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미뮤Player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에서 사용자 지정 매크로 사용방법을 소개합니다.

매크로는 특정 키에(입력, 마우스 클릭, 렉, 반복등) 의해 트리거될 수 있는 동작의 시퀀스입니다. 원하는 대로 모든 작업 순서를 정의하고 자신만의 특수 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시작하면서 사이드바에 있는 맵핑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급 제어판에 매크로 아이콘이 있어 바탕화면에 원하시는 위치로 옮겨 주세요. 그러나 일반 키와 다른게 매크로는 놓은 위치와 관계가 없습니다.

예를들어서 “Enter, Space, Ctrl” 이 3개 매크로 키를 맨 아래로 설정했습니다.

macro1

macro1

매크로 키에게 “Enter”로 설정하고 “연필”같은 아이콘을 누르면 포시됩니다. 그 다음에 오른쪽에는 새로운 편집 매크로 패널이 있으니 그중에 편집 영역 및 명령 영역을 포함됩니다. 클릭할 때 매크로 스크립트가 편집 영역에 표시되어 있으니 매크로 스크립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편집해도 됩니다.

macro12

macro12

macro13

macro13

사례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매크로를 만들 때 “Enter”키를 클릭하며 게임에서 “WATCH OUT BOSS” 이미지를 보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좌표수를 표시됩니다. 화면에서 마우스를 이동하며 좌표수가 항상 변하집니다. 이를 통해 마우스 있는 해당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macro15

macro15

macro14

macro14

그리고 첫 번째 무기를 팔고 마지막 공격용 무기를 살기 위해 “Space”로 매크로 키 만들었지만 7횟수의 클릭과 3횟수의 스윕을 포함하는 긴 액션 시퀀스되었습니다. 이를 관련하여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macro16

macro16

macro17

macro17

마지막으로 점수 확인하기 위해 매크로를 만들어서 “Ctrl”를 클릭하며 닫을 때는 “Ctrl”를 석방하시면 됩니다. 사실 사전 정의된 함수 x 키는 정확히 동일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즉, 대부분의 기능 키는 매크로 키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macro18

macro18

macro19

macro19

이상 내용은 도두 샘플입니다. 혹시 문의사항 있으시며 Facebook와 미뮤 앱플레이어 공식 카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s://www.memuplay.com/ko/

네이버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memu

디스코드: https://discord.gg/gA4GWV9